에어아시아 티켓 구매를 하셨다면 다음으로 웹 체크인을 꼭 하셔야 합니다. 안하면 공항에 가서 해야 하는데 시간이 더 소요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항공권 구매가 완료되었다면 등록된 이메일로 예약 확인 메일이 날라옵니다. 



가운데 웹 체크인 버튼이 있죠? 클릭을 해줍시다.



그러면 에어아시아 웹체크인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일단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가 출발하는 날짜가 맞는지 목적지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CONTINUE를 눌러줍니다.



여기서는 자신의 여권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국적/ 여권 만료 기간/ 생년월일/ 여권 번호를 각각 입력하시고 CONTINUE를 클릭해주세요.



다음으로, 좌석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에어아시아는 저가 항공이기 때문에 좌석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왼쪽에 44D, 49D라고 보이시죠? 미리 지정된 좌석입니다. 한국에서 출발할 때에는 44D에 앉아야하고 말레이시아에서 골드코스트로 날아갈 때는 49D 좌석에 앉아야 합니다.



좀 더 아래로 내려보시면 제가 앉게 될 좌석이 표시되어 있네요. 장시간 비행 같은 경우엔 저는 복도 좌석이 좋은데 다행히 복도로 배정받았습니다. 만약에 배정받은 좌석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엔 좌석을 옮기실 수 있습니다. 단, 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위에 보시면 X 표시가 된 좌석은 이미 점유된 좌석이고 그 외에 회색 네모는 선택할 수 있는 좌석입니다.


회색 같은 경우 15,000원 정도 더 내면 좌석을 옮길 수 있습니다. 반면, 빨간색 좌석은 비상구 쪽 좌석이라 공간도 넓고 해서 돈을 더 많이 지불하셔야 합니다. 


저는 좌석이 거의 맨 뒤이긴 하지만 맘에 들어서 그냥 패스했습니다. 좌석 선택을 완료하셨다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보딩패스(항공권)은 꼭 이메일로 받아두도록 합시다. 왼쪽에 보시면 Receive the boarding pass via email이라고 있죠? 옆에 버튼을 클릭하시고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continue를 클릭해줍시다.


다음 화면은 그냥 쓱 보고 넘기시면 됩니다. 실은 읽지 않아도 됩니다. 몇 시간 전에 보딩을 해라, 금지 품목등 일반적인 규정을 명시해 논 페이지입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셔서 버튼에 체크를 해줍시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continue!



자, 이제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보시면 초록색 글씨로

Your web-checkin is now completed

라고 적혀있습니다. 


웹 체크인이 완료가 됐고 아래는 그냥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날짜가 정확한지, 출발 시간이라던가 좌석 번호 등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Save as PDF를 누르셔서 컴퓨터에 저장해 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집에 프린트가 있으시면 바로 프린트를 하시면 되고 없으시면 USB에 담아 가셔서 가까운 문방구에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꼭 프린트 해가야 하나요?


정답은, 아닙니다 입니다. 

저번에 까먹고 프린트를 안 해간 적이 있었는데

그냥 여권 들고 에어아시아 창구에 가시면 됩니다.

정보가 다 입력되어 있는가 보더라고요.


이상으로 에어아시아 웹 체크인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모두들 좋은 여행되시길 바랄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