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솔직한 리뷰

[맥북 호환 키보드] 델 Dell KB216 리뷰

드디어 기다리던 키보드가 도착했습니다. 모니터랑 같이 주문했는데 아직 모니터는 저기 멀리서 오고있습니다.

노트북 화면이 작고 오래보고 있으면 눈이 너무 아파서 모니터를 주문하면서 키보드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처음엔 그냥 애플 키보드를 살까 하다가 어차피 한국 집에 애플 키보드가 있기 때문에 이번엔 그냥 윈도우 키보드로 골랐는데요.

결정적으로 이 키보드를 고르게 된 이유는.. 제가 다니는 학교에 이 키보드가 있는데 키감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골랐습니다. 

 

 

 

 

 

 

호주 우체국 특송으로 배송이 왔습니다. 이베이에서 약 호주 달러로 18불 정도에 구매를 했습니다.

오는데에는 한 3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호주가 땅덩어리가 넓으니 특송도 2-3일 정도나 걸리네요.

방금 도착한 KB216 키보드 입니다. 

 

 

 

 

분명 키보드는 호주 내에서 주문한 것인데 KC인증 마크가 붙어있네요. 어떻게 된건지.. 뭐 작동만 잘 되면 됩니다.

 

 

 

 

박스를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송이 이 박스 위에 비닐 포장지만 둘둘 말려서 온 거라 박스는 쭈굴쭈굴 합니다. 

 

 

 

 

비닐을 뜯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행히 손상없이 잘 도착한 것 같습니다.

 

 

 

 

비닐을 뜯은 키보드 입니다. 일단 설명서와 정품 인증서 같은 종이가 있습니다. 

키보드가 컴팩트하게 잘 나왔습니다. 오른쪽 Insert 키 위 쪽에 보시면 볼륨 조절 버튼이 있는데요. 

보통 키보드에는 없는 조합입니다. 여하튼 노트북에 이 키보드를 연결하셔서 저 버튼을 통해 볼륨 조절도 하실 수 있습니다. 

방금 맥북으로 시도해 봤는데 볼륨 조절이 잘 되네요. 

나머지는 일반 키보드와 다른 점은 없습니다.

 

 

 

 

이제 델 KB216 키보드를 맥북에 연결해 보겠습니다.

먼저 연결을 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SHIFT 오른쪽 Z키를 눌러달라고 합니다. 눌러줍시다. 

다음 화면엔 캡쳐를 못했지만 SHIFT 왼쪽에 있는 / 버튼을 눌러주라고 합니다. 

 

 

 

 

여기서 완료를 누르시면 셋팅은 끝이 납니다.

 

 

이제 모니터만 도착하면 이 키보드랑 같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부도 하고 글도 올리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윈도우 기반 컴퓨터나 노트북을 소지하고 계신 분은 괜찮지만 저처럼 맥북을 소지하고 계신 분들은 이 키보드의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언어 변경인데요. 보통 맥북 언어 변경 단축키가 COMMAND + SPACE인 분들이 많습니다.

안타깝게도 윈도우 기반 키보드는 COMMAND 키가 없어서 언어 변경하는데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하튼 이 키보드의 키감에 만족하며 잘 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