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호주에 워홀로 오실 계획이시라면 막상 와서 일자리를 어떻게 구해야할 것인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잡을 구하는데 있어서 제가 이용하였던 유용한 사이트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크게 오지잡(호주잡)과 한인잡으로 나뉩니다. 보통의 경우 오지잡은 최저임금을 맞춰주는 편이고 텍스 계산 및 각종 수당을 정확하게 계산하여 줍니다. 반면 한입잡은 오지잡처럼 법을 잘지키는 곳도 많지만 법을 안지키는 악덕 사장님들도 많습니다. 예를 들면, 최저 시급은 17불 이상인데 11불만 주려고 하는 사장들 생각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 곳만 잘 피해간다면 한인잡도 오지잡 못지 않게 좋습니다.


일단, 호주잡(오지잡)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1. Gumtree (http://www.gumtree.com.au/)



검트리(gumtree)는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사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여기선 집도 구할 수 있고 중고품도 살 수 있고 차도 살 수 있고 잡도 구할 수 있습니다. 매일 수많은 일자리가 이 사이트에 올라옵니다.



잡(job)코너에서 원하시는 직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리닝도 있고 판매 점원직도 있고 건설직도 있고 매우 다양합니다.



일단, 자신이 사는 지역과 가까운 곳에 일자리를 구해야 하기때문에 꼭 집코드(우편번호)를 입력하도록 합시다.


저는 hospitality & tourism 섹션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위에 공고에 보시면 알겠지만 바리스타도 구하고 케밥집에서 일할 사람도 구하고 일자리가 매우 다양합니다. 




2. Seek.com.au  (https://www.seek.com.au/)



두 번째 좋은 사이트는 바로 seek.com.au라는 사이트인데요. 1번 검트리와는 다르게 여기는 전문적으로 구인/구직만 하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도 호주잡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구인/구직 정보가 올라오기 때문에 매일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정해지만 걱정하지 말고 일단 영문이력서를 마구마구 뿌려주도록 합시다.




이번엔 한인 잡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QLDVision (http://www.qldvision.com.au/)


만약 퀸즐랜드의 골드코스트 지역에서 잡을 구하고 싶다면 이 사이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최저시급에 못미치는 공고도 많지만 잘만 찾아보면 꿀잡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구인/구직 뿐만 아니라 하우스 렌트 및 중고거래 또한 가능합니다. 매우 유용한 사이트니 알아두도록 합시다.



보시면 많은 종류의 일자리가 매일 올라옵니다.

 



2. Sunbrisbane (http://www.sunbrisbane.com/korean.php)



만약 퀸즐랜드 주의 브리즈번이라는 도시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하고 싶으면 단연 sunbrisbane이라는 사이트가 최고입니다. 여기는 위에 퀸즐랜드비전 사이트 보다도 더 활발하게 구인/구직이 진행중이며 대도시인 만큼 일자리가 매우 풍부합니다.



다양한 일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퀸즐랜드 비전사이트처럼 자동차 중고거래, 집 거래(렌트)가 매우 활발하기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호주에서 일자리 구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마음에 드는 일자리가 나타나면 주저하지 마시고 바로 이력서를 넣으시던가 연락을 하셔야 남들보다 좀 더 빠르게 일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들 화이팅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