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호주에 온 지 2주 정도가 흘렀습니다. 시간이 참 빨리 가네요. 그동안 일을 구하고 여기저기 놀러 다니고 게을러진 턱에 글을 많이 못 썻습니다. 참 공유할 내용이 많았는데 말이죠. 다시 부지런해져야겠습니다.. 최근에 맛있는 것을 많이 먹어서 몸무게가 조금 불어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헬스장을 둘러봤는데요. 우연히 Coles 라는 마트에서 장을 보고 영수증 뒷면을 봤는데 이런 것이 있었습니다. 



snap fitness 2주 공짜에 멤버쉽 비용 면제라는 문구가 있었죠. 여길 가면 좋겠다 싶어서 바로 근처에 snap fitness 헬스장을 찾아갔습니다. 참고로 snap fitness는 호주 전국에 있는 헬스장입니다. 멤버쉽 비용이 있는 이유가 이 헬스장에 등록하면 호주 어느 지역에 가더라도 이 헬스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멤버쉽 비용을 받는데, 저 영수증을 가져가면 멤버쉽 비용이 면제됩니다. 완전 좋습니다.



snap fitness 웹 사이트에 들어가면 한 달 헬스장 비용이 8.95불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처음엔 이것보고 더 혹해서 헬스장가서 물어봤는데 이것을 이용하기 위해선 멤버쉽 비용 100불 + 한달 비용 (8.95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수증 뒤에있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더 유용합니다. 멤버쉽 비용이 면제되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꼭 영수증을 지참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제가 살고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에 등록했습니다. 골드코스트에도 snap fitness가 여러 개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가까운 곳으로 다니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 헬스장은 24시간 일주일 내내 오픈합니다. 하지만 직원이 있는 시간은 위와 같으니 참고하시고 저 시간에 방문하셔서 등록하면 되겠습니다.


가셔서 등록을 하시면 이렇게 줍니다. 왼쪽에 보시면 저것은 헬스장 출입을 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저것이 없으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명함 같은 것은 뒷면에 보시면 하루 무료 체험권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친구나 룸메이트한테 주시면 좋아하겠네요.



그리고 이것은 헬스장 비용에 관한 동의서입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2주가 공짜잖아요? 그 이후에 얼마가 청구되는지 나와 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무료 체험 2주가 끝나면 그 이후로부터 2주 동안 29.90불 (약 30불)이 청구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쉽게 말하면 일주일에 15불씩 내야지 헬스장을 다닐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한 달로 말하면 약 60불이겠네요. 헬스장 사용 비용은 한 달에 60불이 됩니다. 우리나라도 한 달에 6-7만 원 하는 곳이 많은데 비교해보면 비싼 편은 아닙니다. 



아 그리고 처음 등록할 때 내는 비용이 또 있습니다. 바로 카드 발급비용인데요. 헬스장 카드 비용이 무려 49불이나 됩니다.... 그렇다면 제가 첫 달에 이 헬스장에 내는 비용은 49+30(2주 공짜 / 2주 비용) = 총 79불이 됩니다. 그 이후엔 매달 60불씩 내면 됩니다. 



헬스장에 간 날 아침인데요. 비가와서 날씨가 매우 안 좋았습니다. 사진 화질도 완전 구리네요. 뭐 겉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제 헬스장 내부 시설도 살펴보도록 합시다.



여기가 대충 입구입니다.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장소죠.



입구에서 바라보는 헬스장입니다. 생각보다 전혀 크지 않습니다. 저녁 7시정도에 가면 사람도 많고 사용할 수 있는 기구도 별로 없습니다. 



헬스장 안쪽에서 입구를 바라본 모습인데요. 대체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기구들은 하나씩 다 있는 것 같습니다.



남자분들이라면 좋아하실 덤벨들이 모여있습니다. 앞에 거울도 있어 운동하기엔 안성맞춤이죠. 하지만 근육질 호주인들이 보통 점령하고 있습니다.



런닝머신과 싸이클을 탈 수도 있습니다. 기계가 많지는 않습니다. 화면은 터치 스크린이라 사용이 편리합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많고 언어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한국어는 없네요.



이 헬스장에서 가장 맘에 드는 점은 내가 몇 초 동안 운동을 하는지 몇 개를 들어 올리는지를 자동으로 확인해주는 기계가 있는데요. 모든 기계 옆에 붙어있습니다.



확대해서 보여드리면 이렇게 생겼씁니다. 왼쪽은 내가 들어올린 갯수 그리고 오른쪽은 몇 초 동안 운동을 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굉장히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제 등록도 했으니 열심히 오는 일만 남았습니다. 여러분들도 호주에 오시면 헬스장에 등록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