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호주

[DAY-2] 호주 핸드폰 개통하기 OPTUS


호주에 오시면 먼저 해야할 것이 핸드폰 개통입니다. 핸드폰 번호가 없으면 잡을 구하기가 힘들겠죠. 보통 이력서를 뿌릴 때 핸드폰 번호를 기재하고 줘야하는데 번호가 없으면 매우 곤란할 것입니다. 또 은행 계좌개설시에도 핸드폰 번호가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 오자마자 바로 핸드폰 개통을 하셔야 합니다. 길거리에 돌아다니면 가장 많이 보이는 곳이 OPTUS라는 핸드폰 통신사 매장입니다. 



위 사진처럼 OPTUS 매장은 보통 이렇게 생겼습니다. 가셔서 PREPAID PLAN좀 보여줄래? 이렇게 물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PREPAID란 무엇이냐면 말그대로 미리 통신사 요금을 내고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우리나라랑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돈을 낸만큼 쓸 수 있다 뭐 이런 개념인거죠. 가셔서 PREPAID 플랜을 정하시고 (우리나라 LTE55, 65 이런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원한테 말해주시면 심카드도 필요하냐고 물어봅니다. 그럼 심카드도 플랜과 함께 같이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한 달이 지나고 다시 재충전을 하셔야 합니다. 즉, 돈을 다시 내셔서 다음 한 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플랜을 한 달마다 바꿀 수 있고 유동적이기 때문에 저번 달에 데이터가 남았다면 데이터가 작은 플랜으로 바꾸시고 모자르시면 데이터가 많은 플랜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심카드인데요. 심카드 가격도 여러개인데 이 중에서 $2짜리 심카드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직원도 2달러로 추천해 드릴거에요. 솔직히 비싼거랑 싼거랑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게 바로 말씀드렸던 프리페이드 플랜이란 것인데요. 10달러짜리 30달러짜리 40달러짜리 그리고 그 이상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한국에서도 데이터를 5GB 짜리를 써서 그냥 40불짜리 플랜으로 골랐습니다. 근데 보시면 40불짜리 플랜이 두 개가 있네요. 2번째꺼는 스탠다드 국제전화가 10월 30일까지 무료입니다. 그것도 무제한으로요. 국제전화를 많이 하시는 분은 2번째 플랜으로 가시면 됩니다. 첫번째 플린은 데이터 롤오버가 됩니다. 무슨말이냐면 만약 이번달에 데이터를 다 못썻다면 다음달로 넘길 수 있다는 말입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춰서 플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심카드와 플랜을 고르셨다면 이제 직원이 여권을 요구합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해야하기 때문이죠. 여권만 제공해 주시면 알아서 개통까지 직원이 쏵 다 해드립니다. 아 그리고 핸드폰 번호도 고를 수 있습니다. 숫자를 맘대로 고르는 것이 아니라 번호가 한 10개정도 있으면 그 중에 하나를 고르시면 됩니다.여러분들도 빨리 방문하셔서 핸드폰을 개통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