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맥북편

[맥북 밝기 조절]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 맥북에서 사용하는 법


오늘도 유용한 앱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 애플이 발표한 ios 9.3업데이트에서는 "나이트 쉬프트(Night shift)"라는 기능을 도입했는데요.


그 기능은 바로 애플 화면의 블루 라이트 기능을 억제하여 눈부심을 덜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나이트 쉬프트 기능을 이용하면 오렌지 색깔의 화면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나이트 쉬프트를 맥북에 적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나이트 쉬프트라는 기능을 애플에서 맥북에까지 제공을 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와 똑같이 기능하고 있는


"Flux"라는 앱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https://justgetflux.com 여기에 들어가셔서 다운을 받아주세요.




다운을 완료하시면 이런 모양의 앱이 생성됩니다. 



이 앱을 실행해주세요. 실행하시면 아래처럼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을 가장 왼쪽으로 바꾸어 주시면 아래 화면처럼 색이 오렌지(주황색)색을 띄게됩니다. (사진상으론 크게 안보이지만 실제로


적용하면 굉장한 차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라섹을하고 난 후에, 밝은 빛에 노출이 되면 눈이 상대적으로 빨리 피로해지는 것을 느끼는데 이 기능을 쓰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특히 맥북의 경우, 화면이 glare화면 (반사되는 화면)이라서 더더욱 눈이 피로한데요. 이 기능을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