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맥북편

맥북으로 롤 한국서버를 돌리는 방법! +패치도 문제 없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북으로 롤 한국서버를 돌리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아시다시피 한국 롤 웹싸이트에 들어가시면 맥북으로는 게임을 다운로드할 방법이 없습니다. 



보시다시피 한국 롤에서 지원하는 유일한 운영체제는 윈도우 기반의 컴퓨터들만 가능합니다. 명확하게 Mac OS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나와있네요. 


그렇다면 맥북을 많이 사용하는 미국서버는 어떠할까요? 



미국서버는 보시다시피 DOWNLOAD GAME 아래 OSX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즉 맥북을 위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자 이제 이 얘기는 마무리하고 실질적으로 어떻게 맥북으로 한국서버 롤을 돌릴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텝별로 간단하고 명확하게 설명드릴테니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STEP 1


우선 이 링크를 클릭하여 위에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North America, OSX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읍시다. 


https://signup.na.leagueoflegends.com/en/signup/redownload



현재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저 링크가 먹히지만 혹시나 나중에 이 글을 보시는 분은 링크가 안먹힐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직접 구글에 LEAGUE OF LEGNEDS를 검색하셔서 미국 롤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 Download 섹션에서 다운로드를 일단 하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맥북에서 Finder -> Downloads에 들어가도록 합시다. 보시다시피 League of Legends NA.dmg라는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더블클릭하여 다운로드 하도록 합시다. 





STEP 2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아래 사진처럼 Finder -> Application에 League of Legends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생겼을 것입니다. 




더블클릭하여 롤을 실행해 주도록 합시다.


실행하시면 일단 오른쪽 상단에 국가를 선택할 수 있는 리스트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북미 롤 서버를 다운받으셨기 때문에 북미 서버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저희는 북미서버를 이용할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한국 서버가 있느냐? 목록에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오세아니아 (Oceania) 서버로 바꿔 주도록 합시다. 



오세아니아 서버로 바꾸시면 아래처럼 다시 무언가는 다운로드 하는 절차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 다운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 주도록 합시다. 



참고로 왜 오세아니아 서버여야 하느냐???에 대해서 잠시 설명드린다면 오세아니아는 롤 패치를 우리나라 서버와 같은 시기에 진행을 합니다. 반면 북미서버같은 경우에는 그 다음날 패치가 이루어지죠. 그렇게 되면 북미서버 클라이언트로 한국서버를 돌리시는 분들은 항상 패치를 하는데 애를 먹습니다. 즉 처음부터 다시 깔고 난리를 쳐야하지만, 오세아니아 서버 클라이언트로 한국서버를 돌리면 업데이트가 항상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패치가 자동적으로 됩니다. 그래서 맥북으로 롤을 주기적으로 하시게 된다면 무조건 오세아니아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 또 권장드립니다. 그래야지 맥북에서 롤을 패치에 상관없이 돌리실 수 있습니다. 



STEP 3


다운이 완료되었다면 이제부터 마무리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잘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Application -> League of Legends를 찾으신 뒤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뜨는데요. 저기서 패키지 내용 보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처음에 Contents라는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위 사진처럼 경로를 잘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locale.cfg 파일에 도착할 때까지 말이죠. 저 파일에 도착하셨다면 잘하셨습니다. 더블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메모장에 locale = en_ US 이렇게 적혀있을 텐데 (혹은 다르게) 이것을 다 지우도록 하시고 locale = ko_KR 이라고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대소문자 및 스펠링에 유의해 주세요. 이 과정은 롤의 언어 변경과정입니다. 즉 롤이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있을 텐데 한국어로 바꾸어 주는 작업이죠. 



이렇게 작성을 하신 뒤에 저장 (Ctrl+S)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 더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서버를 돌리기위한 마무리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위에 사진처럼 파일을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에 lol.properties가 보여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lol.properties에 들어가시면 이상한 문자들이 많을 텐데 다 지우신 후에 아래 파일에 담긴 내용을 Command+c, v 하셔서 lol.properties에 입력을 합니다. 


파일1.rtf



이렇게 복사하셔서 붙여 넣으시고 마찬가지로 Command+s 버튼으로 저장을 해줍시다. 그리고 다시 롤을 실행해 줍시다. 그러면 약 3분 정도간 또 무언가를 다운받을 것입니다. 그러면 마무리가 됩니다.



실행버튼을 눌르셔서 롤 플레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