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영어 문법 교정 / 영어 글쓰기에 도움되는 사이트 [Grammarly]

학교에서 에세이를 제출하던 아이엘츠 라이팅을 연습을 하던 영어 문법은 참 헛갈리기 마련입니다. 예를 들면 a 와 the 중 어떤 것을 사용하여야 맞는 것인지 시제는 어떤 시제를 써야하는지, another, other 그리고 the other의 차이는 무엇인지 등 헷갈리는 문법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법 교정을 해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항상 에세이 제출 전에는 여기 사이트에서 문법 교정을 마친 후에 제출을 합니다. 일단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구글에 그래멀리 (Grammarly) 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여기서 Add to Chromed을 클릭해 줍시다.

참고로 이 앱을 구글 크롬의 익스텐션 중에 하나입니다. 

이 말은 무엇이냐 하면 여러분이 어느 싸이트에서 영어 글을 쓰던 이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문법 교정을 해서 보여줍니다.

이해가 안가신다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저는 지금 이메일을 쓰고있는데요 (gmail 입니다 참고로). 저렇게 일브로 문장을 이상하게 써 보겠습니다.

그러면 글에 밑줄이 쳐 있고 오른쪽 하단에 보면 2라고 써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저 문장에서 2개가 오류를 나타내고 있다는 것인데요. 

오른쪽 하단에 동그라미 2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바로 이렇게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 이 앱이 수정을 해 보여줍니다. 

이메일을 쓰던 블로그를 쓰던 여하튼 어느 싸이트에 들어가서 글을 쓰든지 이 앱이 자동으로 크롬을 실행하면 같이 실행되면서 오류를 잡아냅니다. 

문법을 다 교정해 주는 것이죠. 단어 또한 잡아줍니다.

 

 

 

 

 

여하튼 Add to chrome을 누르시면 이러한 창이 뜹니다. 그러면 오른쪽 아래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해 주도록 합시다.

 

 

 

 

새로 가입을 하셔도 좋고 기존에 페이스북 아이디로 연동이 가능하니 그것도 좋습니다.

둘 중 한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물론 돈을 쓰기 위해서 다운을 받은 것이 아니기에 Free로 클릭해 주세요.

만약 이 사이트가 마음에 드신다면 돈을 내고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free verision도 웬만한 영문법을 다 잡아 주기 때문에 걱정하실 것이 없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문법 교정이 되는지 Demo 문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a vs the, at vs to, s를 붙여야 하는 명사와 아닌 명사 등 여러 문법적 단어적 측면에서 정확히 잡아내고 있습니다. 

대부분 많이 실수를 범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위에 NEW를 클릭하여 직접 글을 작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이 사이트를 최근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엘츠 라이팅을 연습할 때에도 옆에서 라이팅 문법을 잡아주는 사람이 따로 없어서 찾다보니 발견을 하게 됬는데 너무 좋더라고요.

물론 이 앱이 문법의 100프로를 잡아내지는 못합니다. 

그래도 어느정도는 내가 모르는 부분을 잘 잡아준다는 측면에서 좋고 덩달아 라이팅 실력도 늘어가는 기분입니다.

저처럼 영어 문법에 약하신 분들은 이 사이트를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