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유튜브 광고 안나오게 하는 법!

유튜브를 시청하시다가 보면 항상 영상을 보기 전에 7초, 15초, 30초 등 여러개의 광고가 뜹니다. 물론 네이버처럼 광고를 30초 동안 계속 의무적으로 봐야하는 것은 아니지만 매번 스킵하기 혹은 x표를 클릭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영상을 볼 때마다 재생되는 광고>


이럴 경우엔 아주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Adblock이라는 것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이것은 구글 크롬에서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엔 보통 구글 크롬을 많이 사용하시니 일단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 chrome extension 혹은 구글 확장 프로그램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에 왼쪽 상단에 스토어 검색에 "ADBLOCK"을 검색해 주세요. (홍보도 아니고 해외에서 널리 쓰이는 프로그램(앱)입니다)



그러면 오른쪽 확장 프로그램에 AdBlock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저는 이미 추가를 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Chrome에 추가라고 뜨진 않지만 여러분들은 Chrome에 추가라는 문구가 보이시면 클릭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입니다. 



추가를 하시면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따봉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 상태는 AdBlock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즉 광고를 블락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저 상태에서 AdBlock 작동 유지를 클릭해 주세요.



이제는 따봉 표시대신 손바닥 모양이 나옵니다. 지금은 인터넷 사이트(유튜브 광고 포함)에 나오는 모든 광고가 차단됩니다. 이렇게 오른쪽 상단에서 자유자재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손바닥 모양으로 계속 놔둡니다. 그러면 유튜브에서 더이상 광고가 나오지 않거든요.



이제 여러분들은 유튜브를 광고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더이상 스킵하기 혹은 중간에 뜨는 팝업 광고를 끄는 행위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