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아이폰

아이폰6 배터리 교체 혼자서 하기! [엄청 자세하게]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혼자서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아이폰 6 배터리 교체하는 법을 알아볼 것이지만 아이폰 6, 6+, 6s, 6s+, 5, 5s, 5c 모두 교체하는 방식이 동일합니다. 하나를 알면 열을 알 수 있다고 아이폰 배터리 교체방식도 똑같습니다.

 

 

준비물


 

우선 교체를 하기 위해선 준비물이 필요하겠죠? 네이버에서 아이폰 6 배터리라고 검색하시면 배터리를 파시는 분들이 쫘르륵 나올겁니다. 가격을 대충 보아하니 2만 원 미만이면 구매하더라고요. 구매시 유의할 점은 위 사진처럼 교체 도구 (tool)을 제공해 주시는 판매자 분들한테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tool이 없으면 배터리 교체가 힘듭니다. 

 

준비물을 다시 정리하면 

 

1) 아이폰 6 배터리

2) 별 스크류 드라이버

3) 십자 드라이버

4) 리프트스틱(파란색 긴 것)

5) 기타 픽

6) 썩션 컵

 

이 여섯 가지가 반드시 구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6 배터리 교체


 

준비물이 다 있다면 본격적으로 교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   배터리 전원 끄기 및 별 스크류 2개 제거하기

우선 아이폰 전원을 꺼주시고 핸드폰 아래에 보시면 별 스크류 2개가 있습니다. 별 스크류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제거해 줍시다.

 

 

STEP 2 - 썩션 컵을 이용하여 스크린 들어올리기

 

썩션 컵을 스크린에 부착시킨 후에 스크린 아래 부분을 들어올려 줍시다. 만약 잘 안들어올려 진다면 파란색 리프트 스틱을 사용하여 올려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들어올리시면 됩니다.

들어올린 스크린은 90도-100도 정도만 들어올리시고 뒷 부분에 박스같은 것을 세워 기대어 놓습니다.

 

 

STEP 3 - 스크린 떼어내기

 

스크린을 제거하기 위해선 위 사진에 있는 스크류 5개를 제거해 내야합니다. 일단 스크류 5개를 빼 줍시다.

 

스크류를 제거하면 쉴드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도 제거해 줍시다.

 

쉴드를 제거하면 스크린 케이블이 보이는 데요. 총 4개가 있습니다. 4개 케이블 모두 떼어내 줍시다.

마지막 케이블까지 제거해 줍시다.

 

최종적으로 스크린을 떼어낼 수 있습니다. 

 

 

STEP 3 - 배터리 떼어내기

 

 

배터리 케이블을 제거하기 위해선 위 사진에 보이는 스크류 2개를 제거하셔야 합니다.

 

스크린처럼 마찬가지로 배터리 쉴드가 있습니다. 제거를 해 줍시다.

 

드디어 배터리 케이블을 disconnect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려운 관문에 들어왔습니다. 배터리 아랫면에는 굉장히 끈적한 스티커칠이 되어있습니다. 이 스티커를 제거해야 배터리를 핸드폰에서 떼어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 보시면 집게로 잡은 부분 검은색이 보이시죠? 그 부분이 스티커입니다. 양쪽 다 제거를 해야합니다.

우선 오른쪽 것부터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저 검은색을 잡아당기면 흰색 스티커가 따라 나옵니다. 너무 쎄게 잡아당기지 마세요. 스티커가 끊어집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스티커를 쭉 빼내시면 됩니다.

왼쪽 스티커도 마찬가지로 제거를 해주도록 합시다.

 

스티커 제거를 완료했다면 이제 비로소 배터리를 떼어낼 수 있습니다. 이제 새로운 배터리를 넣으시고 분해 했던 방식과 반대 순서로 조립을 다시 하시면 배터리 교체가 완료! 

 

여러분들도 이제 아이폰 6 배터리를 혼자 교체할 수 있습니다. 노력을 필요하지만 단 돈 1-2만 원에 내손으로 배터리를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