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충전이 안됨] 사설 수리점에 가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것

Posted by CGR
2019.05.23 09:19 IT & TECH/아이폰

오늘은 아이폰 충전이 아예 안되거나, 충전이 됐다가 안됐다가 하는 경우에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리점에 있으면 정말로 많은 분들이 충전 문제로 핸드폰을 가져오십니다. 경우의 수를 굳이 나열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핸드폰(아이폰)이 켜져있고, 충전기를 꽂았을 때 아무 반응이 없다 (충전 불가능)

2) 핸드폰(아이폰)이 꺼져있고, 충전기를 꽂았을 때 아무 반응이 없다 (충전 불가능)

3) 핸드폰(아이폰)이 켜져있고, 충전기를 꽂았을 때 충전이 됐다 안됐다를 반복한다.

 

 

아이폰이 충전이 안되는 경우 위의 경우처럼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각 상황의 원인과 해결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폰이 켜져는데, 충전기를 꽂았을 경우 핸드폰에 반응이 없다 => 충전 불가능

 

1번의 경우 문제를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충전 포트가 고장 났을 경우 그리고 두 번째로는 내 충전 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세 번째로는 정품 아이폰 케이블은 안 써서 충전이 안 될 경우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각 무엇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일단 두 번째나 세 번째의 경우 확인이 쉽습니다. 케이블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이 든다면, 내 케이블을 다른 사람의 아이폰에 꽂아보면 됩니다. 만약 다른 사람의 아이폰에서 작동을 한다면 내 것에는 문제가 없는 것이겠죠. 만약 다른 사람 핸드폰도 충전이 불가능하다면 새로운 아이폰 케이블을 구매하셔서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정품 케이블을 안 써서 충전이 안 되는 경우 (보통은 정품이 아니어도 충전은 90프로는 다 되지만 정말 정품 케이블이 아니고서는 충전이 안 되는 핸드폰 또한 작은 확률로 본 적이 있습니다) 정품 케이블을 사용하셔서 충전을 시도해 보세요. 만약 내 케이블 문제도 아니고, 정품 케이블 문제도 아니라면 이제 1번: 충전 포트의 문제로 인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경우엔, 사설 수리점에 가서 수리가 필요합니다. 

 

 

2) 아이폰이 꺼져있고, 충전기를 꽂았을 때 아무 반응이 없다.

 

꺼져있을 때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즉, 빨간 색으로 충전 중이라는 모양이 안보임, 아래 사진 첨부)에는 크게 4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처음 두 가지는 앞서 설명한 내 케이블 문제, 그리고 정품 케이블 사용 유무이며, 나머지 2가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터리 일시적인 쇼트 현상

-배터리 사망 (배터리 교체 필요한 경우)

-충전 포트 고장

 

배터리 일시적인 쇼트 현상의 해결 방법은 제가 다른 포스트에 자세히 써놨으니 참조 바랍니다 (링크 아래). 

https://techdaddy.tistory.com/77

 

아이폰 안켜질때 원인과 해결방법 [매우 유용한 팁]

아이폰이 안켜져요. 아이폰 전원이 안들어와요. 아이폰 스크린이 검은색이에요 등등 많은 분들이 이러한 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저는 수 많은 핸드폰들을 접해보면서 아이폰이 안켜지는 가지각..

techdaddy.tistory.com

 

쇼트 현상일 경우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해서 걱정이 없지만 문제는 배터리 사망이나 충전 포트 고장일 경우엔 아이폰에 충전기를 꽂아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 것입니다. 배터리 사망이나 충전 포트 고장은 마찬가지로 사설 수리점에 가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의 경우 배터리는 고장 났는데 충전 포트는 멀쩡하거나, 배터리는 멀쩡한데 충전 포트가 이상할 경우가 제일 많고, 제일 안 좋은 경우는 충전 포트와 배터리 두 개 모두 바꿔야 하는 상황이겠죠. 이것은 사설 수리점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솔직히 이 부분을 거짓말을 치면 소비자는 눈 뜨고 코 베이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만 문제인데, 충전 포트까지 교체해야 한다고 사기를 치면 속수무책이죠. 최대한 정직한 가게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혼자서 배터리를 교체해보고 싶다면 그 방법도 저는 좋은 것 같습니다. 배터리 교체는 정말 간단합니다. 약 5분에서 15분 정도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합니다. (물론 숙련 정도에 따라 다르겠죠).  배터리를 혼자 교체해 보시고 싶으시다면 다른 포스트 링크를 걸어놨으니 참조 바랍니다.

 

https://techdaddy.tistory.com/81

 

아이폰6 배터리 교체 혼자서 하기! [엄청 자세하게]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혼자서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질적으로 아이폰 6 배터리 교체하는 법을 알아볼 것이지만 아이폰 6, 6+, 6s, 6s+, 5, 5s, 5c 모두 교체하는 방식이 동일합니다...

techdaddy.tistory.com

 

3) 아이폰은 켜져있는데, 충전기를 꽂았을 때 됐다 안됐다를 반복할 경우

 

3번의 경우엔 충전기를 꽂았을 때 뭔가 안에 걸려있는 느낌이 납니다. 뭔가 잘 안 들어간다는 느낌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엔 거의 100프로 충전 포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 물론 내가 사용하는 충전 케이블을 먼저 점검하는 것은 필수이겠죠. 먼저 점검을 한 후에, 케이블 문제가 아니라면 그냥 바로 사설 수리점으로 가시면 됩니다. 보통 아이폰6 시리즈의 경우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특히 아이폰 6나 아이폰 6s를 사용하는 손님들이 많이 가지고 방문하십니다. 이 경우엔 정말 교체가 말곤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아이폰 8 상위 버전일 경우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면 교체를 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 7 이전 버전의 경우 무선 충전 기능이 없기 때문에 교체 밖엔 답이 없습니다. 

 

 

지금 까지 충전이 안 될경우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봤는데요. 혹시 아이폰 수리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꼭 댓글에 남겨주세요.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리거나 포스트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만.

 

 

<아이폰 6 충전 포트 수리>

 

 

 

충전이 안되는 아이폰6를 가져오신 손님

 

 

충전기를 꽂아보니 뭔가 걸리는 느낌이 듬

 

 

 

핸드폰을 열고

 

 

 

 

충전 포트 케이블을 Disconnect 한 후

 

 

충전 케이블 교체 파트

 

 

새로운 충전 포트 파트를 가져와서 

 

 

 

 

 

 

실제로 충전 포트 문제인지 확인 후 

 

 

 

 

 

충전 포트 교체 작업실시!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