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제품 투어

대학생/직장인을 위한 노트북 추천 TOP4

 

오늘은 대학생/직장인을 위한 노트북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약 7년간 각각 다른 브랜드의 노트북을 4대 정도를 사용해 봤는데 각각 장/단점이 매우 많았습니다. 제 경험에 근거해서 노트북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처음 대학교를 들어갔을 당시 HP 회사에서 출시한 envy 13 시리즈 노트북을 사용했습니다. 지금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여하튼 이 노트북을 사고 한 1년 반 정도를 사용하고 점점 와이파이 끊김 문제, 배터리 문제, 발열, 전원 안 켜짐등 여러 문제로 인해 고물단지가 돼서 버리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다시는 HP는 안 사겠다고 다짐했다는..(제 노트북만 이상했던 것이었겠죠?). 다른 친구의 경우도 HP 노트북을 2년 정도 쓰고 문제가 생겨서 바로 다른 노트북으로 갈아탄 적이 있었습니다. 

 

여하튼 그렇게 HP 노트북을 떠나보내고 구매한 것은 바로 맥북 프로 15인치 모델이었습니다. 2014년 중순쯤에 미국 베스트바이에서 한 한화로 2,300,000 만 원정도를 내고 구매했었는데, 맥북을 사자마자 역시 애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로 5년이 지난 지금 아직도 너무 잘 돌아가고 있고 렉이나 다른 소프트웨어적 문제가 거의 0%에 수렴할 정도로 너무 멀쩡해서 제 최애 노트북으로 아직 현역으로 활동 중입니다. 

 

1. 맥북 

 

13인치 맥북 에어

 

맥북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크게 변한 것은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회색 계열의 맥북만 존재했다면 이제는 다크 그레이, 그레이, 로즈골드(?) 색상 정도로 다양해졌고, 최근엔 프로 모델에 터치 바도 등장해서 시각적으로는 조금 더 나아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예전에 사과에 불 들어오는 그 맥북이 저는 아직 더 좋은 것 같기는 합니다) 자꾸 이야기가 다른 곳으로 흘러가네요. 어쨌든 제가 맥북을 1위로 추천드리고 싶은 이유는 장/단점을 통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3인치 맥북 에어

 

장점

-윈도우 계열에 비하여 보안이 취약하지 않음

-깔끔한 디자인

-빠른 속도

-고장이 잘 없음 (5년째 사용 중이지만 수리 한 번도 안 함)

 

단점

-비싼 가격 (타 노트북에 비해 비쌈, 특히 프로 모델)

-윈도 계열 프로그램 사용에 부적합

 

 

2. Dell - XPS

 

델 xps 13

최근에 국내는 크게 인기 변동이 없는 듯 하지만 국외에서는 델 모델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느 전자제품 코너를 가도 꼭 최신 모델이 여러 개 진열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델은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해 보지 못해서 개인 후기는 없으나 해외 리뷰에 있어서는 거의 탑 5에 항상 드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특히 2019 xps 13인치 모델은 매우 슬림하고, 깔끔한 흰색 칼러에 4K 디스플레이 화면까지 갖춰서 스펙이나 디자인 측면으로 다른 브랜드에 비해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삼성 노트북-노트북 9 always

삼성 노트북9 Always

삼성 노트북이야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해 왔고 윈도 삼성 컴퓨터 중에서도 스펙이 매우 높은 노트북 중 하나입니다. 

 

장점

-긴 배터리 수명

-휴대가 용이 (가벼움)

-USB 3.0 단자

-보조배터리로 충전 가능

-키보드 지문 센서

 

단점

-용량이 부족할 수 있음 (512기가 까지 선택 가능)

-투박한 디자인 

-키보드 백라이트가 약함

 

성능을 우선시하는 분이라면 좋은 대안이 될 것이고 디자인을 우선시하는 분이시라면 아마 다른 브랜드나 다른 삼성 노트북을 알아보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4. LG 노트북-그램 시리즈

 

 

 

LG 그램 시리즈의 경우 몇 년 전부터 크게 인기를 끈 제품 중 하나입니다. 깔끔한 흰색 디자인에 좋은 성능까지 갖춘 그램은 직장인이나 대학생이 쓰기에도 매우 알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점:

-매우 가벼움 (1.3kg)

-깔끔하고 이쁜 디자인

-메모리 확장 가능

-SSD 확장 가능

-오래가는 배터리

-지문 인식

-가벼운 충전기

 

단점: 

-내장 스피커 볼륨이 약함

-키보드 눌리는 느낌이 약함

 

 

지금까지 직장인/대학생에게 추천할 만한 노트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매우 편향적인 글 일 수 있지만, 윈도 컴퓨터 계열이라면 저는 삼성이나 LG를 추천드리고(특히 LG) 만약 윈도우 컴퓨터가 굳이 필요업다고 생각하시면 무조건 맥북으로 지르시면 되겠습니다. 맥북사시면 성능적인 면에서 후회가 없으리라고 자신합니다. (참고로 애플에서 돈 받고 그런거 없습니다). 제일 좋은 건 그냥 맥북 하나 윈도우 컴퓨터 하나 있는 게 최고입니다. 한쪽에서 안 되는 것이 다른 쪽에서 되니까요. 돈이 많아야 한다는 것은 함정이지만...

 

여하튼 그러면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