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제품 투어

PS4 / XBOX ONE 모니터 TOP 5 (2016)

PS4와 XBOX ONE은 둘 다 2013년도에 출시되었습니다. 이 콘솔들로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티비나 모니터를 연결시켜야 하는데요. 물론 여러분들의 콘솔을 티비에 연결할수도 있지만 더 좋은 게이밍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니터를 구매하셔서 게임을 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모니터가 티비보다 더 좋은 화질과 빠른 반응속도 그리고 풍부한 색채와 역동감을 잘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xbox와 ps4를 위한 베스트 게이밍 모니터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플레이 스테이션 4(PS4) 그리고 XBOX ONE(엑스박스)용 모니터 TOP 5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모니터들은 해외에서 유명한 모델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TOP 5 베스트 게이밍 모니터  for PS4 & XBOX ONE (플스4/엑스박스 원) 



1. BenQ RL2455HM Gaming Monitor


벤큐 RL2455HM 게이밍 모니터는 베스트 게이밍 모니터 중에 하나로 뽑힙니다. 이 모니터는 1ms의 반응 속도를 나타내며 부드러운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또 24인치 스크린에 1920x1080의 풀HD 화질을 제공합니다. 많은 해외 PS4 그리고 XBOX ONE 유저들이 이 모니터로 게임을 하고 평점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가격또한 미국 달러로 178불(우리나라 돈으로 약 20 만 원)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2. ASUS VS248H-P 24″ Full HD LED Monitor



두번째로 유명한 게이밍 보니터는 아수스 VS248H 모니터입니다. 이 모니터 또한 24인치에 FULL HD 화질을 표현하며 2ms의 반응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게이밍 환경에 매우 적합한 모니터입니다. HDMI, DVI 그리고 VGA포트를 갖고있어 다양한 기기 연결에 적합합니다. 이 모니터의 가장 좋은 장점은 저렴한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미국달러로 149불이며 우리나라 돈으로 약 17만 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3. BenQ RL2755HM Gaming Monitor


만약에 좀 더 큰 스크린으로 게임을 즐기시고 싶다면 벤큐 RL2755HM이 베스트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1ms의 반응속도와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블루라이트 기술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눈이 예민한 분이시라면 이 모니터가 적합합니다. 이 모니터는 2개의 hdmi포트를 가지고 있어서 pc나 다른 기기에 연결하기도 좋습니다. 이 모니터는 "콘솔 게임모드"라는 기술이 있는데요. 이 모드를 사용하면 더 좋은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외 PS4 & XBOX 포럼에 가시면 많은 유저들이 이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은 $259불로 한화로 28만 원 정도입니다.

4. ASUS VG248QE 24″ LED Gaming Monitor

아수스 VG248QE 모니터 또한 매우 유명한 게이밍 모니터로 PS4 & XBOX 유저들 사이에 알려져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콘솔 게임뿐만 아니라 PC게임에도 적합합니다. 풀HD화질에 144Hz의 재생률을 가지고 있어 3D 게임에도 좋습니다. 아수스 스마트 명암비 기술은 어두운 부분까지 세세하게 잘 표현하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에 영화 감상에도 제격입니다. 가격은 $251불이며 한화로 약 27만 원입니다. 

5. ASUS VS278Q-P 27″ Back-lit LED Monitor



마지막으로 유명한 게이밍 모니터는 아수스 VS278Q-P입니다. 27인치의 화면과 FULL HD화질 그리고 1ms의 반응속도를 보여줍니다.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으며 HDMI, VGA 그리고 DVI 포트가 모두 있어서 다양한 기기 연결에 용이합니다. 이 모니터는 특히 매우 높은 명암비를 보여주는데요. 정확히 80,000,000:1의 명암비를 자랑하고 있어 어두운색 표현에 매우 뛰어납니다. 만약 27인치의 모니터를 구매할 의사가 있다면 이 모니터가 앞에 벤큐 RL2755HM보다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내하면 가격이 미화 200불, 한화로 약 22만 원 밖에 안하기 때문이죠. 


지금까지 PS4 / XBOX 게임을 위한 게이밍 모니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위 모델들은 모두 각 포럼에서 유명한 모델로 손 꼽히는 모니터들이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디자인, 선호하는 스펙들을 잘 따지셔서 현명한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