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손목터널증후군을 겪는 환자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고 특히 올바르지 않은 자세로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이 증상으로 저녁에 잘 때까지 손목에 통증이 남아있어 (컴퓨터를 안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잠을 청하기 힘든 날도 많았습니다. 요즘엔 저같이 손목터널증후군을 증상을 겪고있는 환자들을 위해 고안된 마우스가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로 아무 마우스를 구매하시는 것보다 올바른 마우스를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단, 손목터널 증후군을 위한 올바른 마우스를 선택하기 위해선 두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1. 인체공학적인 마우스를 골라라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손목터널증후군 환자들에겐 혹은 잠재적 환자들에겐 최악의 선택입니다. 이 마우스는 우리 손목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방해하기 때문에 절대로 오래 사용하셔서는 안됩니다. 자신이 컴퓨터를 할 때 마우스를 잡는 손을 잠깐 보면 대게는 손목이 위로 꺾여있습니다. 이 자세로 오랜 시간동안 방치하면 조금씩 고통을 느끼게 되고 이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터널 증후군이 타나게 됩니다. 때문에 최근에 나오는 인체공학적 마우스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인체공학적 마우스는 보통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저렇게 마우스를 잡고 있어야 손목에 부담이 덜가고 통증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2.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의 마우스를 골라라



마우스가 자신의 손에 비해 너무 작거나 혹은 너무 크거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우스를 사용하시면 안돼고 자신의 손과 비교해 봤을 때 알맞는 마우스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마우스를 구매하시기 전에 마우스를 자신의 손에 맞는지 확인해 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손목터널증후군 환자들이 사용하는 마우스 BEST 5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마우스들은 외국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마우스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마우스 BEST 3



1. Evoluent VerticalMouse 4 USB Mouse (에볼런트 버티컬 마우스)
에볼런트 버티컬 마우스는 버티컬마우스의 원조라고 불릴정도로 매우 유명하고 아주 좋은 마우스 중에 하나입니다. 해외 포럼에서 많은 의사들, 인체공학자들 그리고 치료사들이 손목터널증후군을 겪고있는 환자들에게 항상 추천해주는 제품입니다. 손목을 수평이 아닌 수직으로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마치 손목을 쉬게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Logitech M570 Wireless Trackball(로지텍 M570)


로지텍 M570또한인기있는 인체공학적 마우스 중에 하나입니다. 다른 마우스와 특별히 차이나는 점은 엄지마우스로 트랙볼을 컨트롤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매우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도 경제적이고 손목터널증후군 환자에겐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3. Anker 2.4G Wireless Vertical Ergonomic Optical Mouse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마우스는 Anker 버티컬 마우스입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모양의 Anker 버티컬 마우스는 손목의 부담을 덜어주고 올바른 손목 자세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800/1200/1600 DPI를 제공하며 사용하기 위해서는 2개의 AAA의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환자들을 위한 마우스를 알아봤는데요. 참고로 구매하시기 전에는 오른손잡이를 위한 마우스인지 아닌지 꼭 확인을 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