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맥북편

맥북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하는 방법


오늘은 맥북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잽싸게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윈도우에 익숙하신 분들은 ctrl + h 버튼을 누르면 방문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맥북은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우선 크롬이나 사파리를 켜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상단에 보시면 chrome이라고 써있고 그 뒤에 파일, 수정, 보기, 방문기록 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방문기록을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내가 최근에 들어갔던 사이트 이름이 시간순으로 표시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아래 보시면 방문 기록 전체 보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세요. 



이 화면에서는 오늘 뿐만 아니라 어제 저번 주 등 오래 전에 내가 접속했던 사이트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 기록을 지워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눌러주도록 합시다.



그러면 위 화면처럼 언제 까지의 기록을 지울 지 선택할 수 있고 인터넷 사용 기록만 지울지 아니면 다운로드 기록과 쿠키, 캐시 모두 지울 지 선택하여 저장된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위에 체크된 모든 항목을 지우고 싶기 때문에 항목을 선택후 오른쪽 하단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그러면 내가 방문했던 웹사이트 기록이 모두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