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맥북편

앱스토어 국가변경 하는 법 (맥북/아이폰)

오늘은 앱스토어 국가변경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원래는 미국 앱스토어를 사용하고 있다가 호주에 와서 은행 앱이나 다른 앱들이 호주 앱스토어가 아니면 바꿀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앱스토어도 변경하는 겸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맥북으로 앱스토어 국가를 변경해 봅시다. 




위 사진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미국 국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 말은 즉 미국 앱스토어에 있다는 것이죠. 이것을 이제 저는 호주 앱스토어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일단 앱스토어 앱을 켜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거기서 스토어 -> 나의 계정 보기로 들어가 주세요. (화살표 참조)



로그인을 해줍시다.



로그인을 하면 현재 계정 정보가 간략하게 나옵니다. 저희는 앱스토어 국가를 바꿔야 함으로 Country/region 오른쪽에 Chagne Country or region을 클릭해 줍시다.



선택하고자 하는 국가를 선택한 후에 change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해당 국가의 카드 정보와 주소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주소와 카드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축하드립니다. 여러분의 앱스토어 국가가 바뀌었습니다. 제대로 바뀌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마찬가지로 오른쪽 아래 국기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지금은 호주 국기로 바뀌어있네요.



다음으론 아이폰으로 앱스토어 국가변경을 하는 방법입니다.



앱스토어를 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맨아래로 내려주세요.



보시면 Apple ID가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view apple id를 클릭해 주세요.



Country/Region을 클릭해 주세요.



마찬가지로 맥북처럼 국가를 선택한 후에 카드 정보 및 주소를 입력하시면 아이폰으로도 앱스토어 국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혹시 카드나 주소정보가 불일치하면 앱스토어 국가 변경이 안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확한 주소 및 카드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