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해결방법]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이(가) 사용되었습니다

오늘 저녁에 영화를 보려고 다운을 받았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에 곰플레이어로 재생을 하는데 이런! 영상은 잘 나오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더군요.

 

 

그리고 위에 사진처럼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가 사용되었다는 경고 메세지도 뜨더군요.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한참을 찾다가 방법을 발견해 내었습니다. 

 

 

일단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http://forum.xda-developers.com/apps/mx-player/mx-player-custom-codec-dts-support-t2156254

 

 

그러면 위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중간에 DOWNLOADS 탭을 클릭해 주세요.

 


맨위에 AIO_1.8.6 zip을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저처럼 맥북을 사용하신다면 Finder -> 다운로드에 가시면 이런 파일이 있을것입니다. 없다면 알집으로 압축을 하셔야 합니다. 이 파일을 더블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윈도우 유저분은 내 컴퓨터 -> 다운로드에서 파일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계속 버튼을 눌르셔서 파일을 설치를 해주시면 완료됩니다.

 

 

곰플레이어가 이미 켜져있다면 꺼 주신 후에 다시 영화를 재생해 주세요. 켜진 상태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셨다면 소리가 아직 안 날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끄고 다시 켜주셔야 합니다. 다시 영화를 키시면 아마 맨 위에 봤던 오류 문구 "지원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가 사용되었습니다"라고 다시 뜰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 오류가 뜬다고 하더라도 소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문제때문에 골머리 앓지 마시고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영화를 보시는 분들도 이러한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 때도 위와 같은 방식으로 똑같이 해결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만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