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맥북편

[해결방법] 구글 크롬을 켰는데 야후 검색엔진이 뜬다면?

최근 어떤 프로그램을 받으면서 크롬이 이상해졌습니다. 아래를 함께 보시죠.

 

 

보시다시피 크롬을 여는 순간, 야후 검색엔진이 같이 뜹니다. 저기 위에 새탭은 구글 크롬이구요. 어떤 경우에는 야후 엔진만 뜨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굉장히 짜증이 나더군요. 꼭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기분입니다. 

 

 



이럴 때에도 해결 방법은 있습니다. 일단 맥북 사용 유저라면 CHROME ->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유저분들도 아마 크롬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동일합니다.

 

 

위 화면이 환경설정 초기 화면입니다. 여기서 맨 아래 검색에 보시면 "검색엔진 관리"라고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검색엔진을 보시면 저같은 경우 야후가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있었습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로 기본 검색엔진으로 설정해 놓은 사진입니다. 여러분 화면에 야후가 기본 검색엔진으로 되어있을 경우 구글 혹은 다른 검색엔진을 기본으로 바꾸어 주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자 그래도 안없어 진다고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다시 초기 화면으로 돌아가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 열기" 옆에 "페이지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저처럼 야후가 시작페이지에 당당하게 자리잡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시라면 당장 저기 오른쪽에 X버튼을 클릭해 줍시다. 구글만 남겨두세요.

 

 

자 이제 여러분들은 평소처럼 구글 크롬을 실행시키면 구글 화면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간단하죠? 이런 바이러스들은 도대체 어디서 숨어오는지 스트레스 받지만 해결방법만 안다면 정말 간단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