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호주

6. 4일 만에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 승인을 받았습니다!

월요일(7/4)날 신체검사를 받고 정확히 4일 후인 오늘 금요일(7/8)에 드디어 호주 워킹 비자가 승인이 되었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블로그를 뒤져보다 보니 어느 사람은 3일 안에 비자 승인을 받았고 어떤 사람은 10일이 지났는데도 안 받았다고 하길래 조금 초조하게 기다렸습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호주 이민성 웹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했는데 항상 리뷰 상태였거든요. 그런데 오늘 호주 이민성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니 Status가 Review에서 Finalized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참고: 호주 이민성 홈페이지-> https://online.immi.gov.au/lusc/login )



Action -> View Details로 들어가시면 더욱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is application has been granted. 즉 비자가 승인되었다고 얘기를 해주네요. 


그것을 확인하고 얼마 되지 않아 세브란스 병원에서 문자를 받았습니다. 



참 웃기는 것 같아요. 방금 신체검사 결과를 이민성으로 보냈다고 했는데 이미 비자는 Granted 되어있고 .. 과연 신체검사 결과를 보기나 했을까?라는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으,, 내 아까운 15만 원,,,


참고로, 어느 분은 비자 승인 결과가 이메일로도 통보가 된다고 했는데, 저는 이메일로 받지는 못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호주 이민성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주기적으로 체크를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하튼, 비자 승인을 받았으니 이제 비로소 비행기 표를 끊을 수 있겠군요. 며칠 전까지만 해도 비행기 값이 싸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가격이 어떻게 바뀌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엄청 올랐을 것 같은 이런 불길한 기분!! 


다음 글에는 호주 비행기 표 싸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이어가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