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맥북편

맥북 모니터 연결 하는 방법

맥북 13인치 혹은 11인치를 쓰시는 분들은 보통 화면이 작아서 모니터에 2개의 창을 띄워놓고 사용하기가 굉장히 불편합니다. 그런데 모니터와 연결을 해서 사용하면 창을 2개 3개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코딩 작업을 할 때 15인치를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작업을 할 수가 없을 정도로 작아서 27인치 모니터를 구매하여 큰 화면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이전에 알고 계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과연 여러분들이 구매하려는 모니터가 맥북과 호환이 되는지부터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가 맥북 호환 모니터와 관련해서 쓴 글이 있는데 혹시 모니터를 찾고 계시다면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http://techdaddy.tistory.com/10 )


호환되는 모니터를 구매하셨다면 그 다음 맥북과 모니터를 어떻게 연결하여야 할까요? 바로 HDMI 선을 구매하셔서 연결해야 하는데요. 


일단 크게 맥북을 두 가지로 나누자면 HDMI 포트가 있는 맥북과 없는 맥북을 나뉩니다. 



위에 보시는 것 처럼 15인치 맥북은 HDMI 포트가 있습니다.

반면 13인치 맥북이나 맥북 에어같은 제품의 경우엔 HDMI 포트가 없습니다. 15인치의 경우 맥북과 모니터를 HDMI 선으로 연결하면 바로 알아서 큰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반면 13인치는 USB포트를 HDMI로 바꾸어 주는 잭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맥북 정품 썬더볼트를 사셔도 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이것은 HDMI 케이블 입니다.



이것은 맥북 정품 썬더볼트 선입니다. 하지만 정품은 너무 비싸서 일반 네이버에서 싼 것으로 구매하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이것과 HDMI 선을 연결해서 모니터에 연결을 할 수 있고, 



아니면 이것처럼 USB -> HDMI로 바꾸어주는 잭을 이용하셔서 모니터랑 연결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맥북과 호환되는 모니터를 먼저 구매하시고 케이블을 연결해서 쓰시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