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에어아시아 기내수화물 규정의 모든 것!

에어아시아 기내수화물 규정은 어떻게 될까요?


일단 기본적으로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내용 캐리어 1개 (20인치)

-노트북 가방 1개 혹은 핸드백 1개


이 두 개의 가방만이 허용됩니다. 기내용 캐리어 규격은 36cm x 23 cm x 56cm이고 그 길이의 합이 115cm가 넘지 않으면 됩니다. 인치로 굳이 따지자면 20인치까지만 허용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무게는 7kg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아마 기내용 캐리어 규격은 다른 항공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기내용 캐리어와 더불어 노트북 가방이나 핸드백을 추가적으로 들고 가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에어아시아를 많이 이용해 봤는데 팁을 조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가방의 크기가 절대적으로 커 보인다 던지 무거워 보이지만 않으면 그냥 통과입니다. 그 어느 승무원도 탑승구 앞에서 무게를 잰다던지 캐리어 크기를 잰다던지 그러한 경우는 한 번도 보지 못 했습니다. 저는 예전에 기내용 캐리어에 10kg 넘게 들고 탄 적도 있고 기내용 캐리어와 일반 메는 가방 총 2개를 들고 탄 적도 있습니다. 맹세코 한 번도 걸린 적도 없고 누군가 와서 무게 좀 재보자 이런 적도 없습니다. 그러니 무게가 조금 초과한다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 그렇다면 에어아시아 기내 액체 반입 규정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위에 명시돼있듯이 각종 화장품, 치약, 액체 등의 것은 100ml 미만의 용기에 담아야 하고 20cm x 20cm 짜리의 투명 비닐봉지에 다 담겨있어야 합니다. 화장품 크기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넣어보면 100ml 짜리 10개 까지는 들어가는 것 같더라고요. 그러니 이 규정에 맞춰 준비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이 부분도 자세히 검사 안 합니다. 추가적으로 몇 개 더 넣어도 확인할 방법도 없고 잘 안합니다. 그러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화장품 중에 ml로 표시된 것이 아닌 g으로 표시된 화장품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분 크림이 50g 짜리라고 합시다. 그러면 편하게 50ml라고 생각하시고 계산하시면 됩니다. (g = ml)



제한된 물품도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다 익히 알고 계시겠지만 특히 장우산 있지 않습니까? 그게 반입이 안됩니다. 예전에 장우산을 가지고 비행기에 타려고 했는데 우산 끝부분이 뾰족하다고 가지고 탑승이 안된다고 하더군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에어아시아 기내 수화물 규정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숙지하셔서 추가 요금을 내거나 물품을 버리는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