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은 윈도우와 다르게 오른쪽 마우스 클릭이 없다보니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기능도 어렵고 어떻게 삭제해야 하는지 휴지통은 어떻게 비워야 하는지 모르는게 처음부터 많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배워가시면 문제 없습니다. 하나 하나 알아가 보도록 하죠. 



우선,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저 위에 스크린샷 파일을 삭제해 봅시다. 파일 삭제 단축키는 Command + Delete입니다.



삭제 단축키를 누르시면 하단 바에 휴지통에 쓰레기가 가득찬 모습이 보입니다. 



그러면 아까 삭제했던 파일이 휴지통 안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휴지통을 비워보도록 합시다.



보시면 중간에 톱니바퀴 모양이 보입니다. 클릭하시고 휴지통 비우기를 눌러주세요.



확인 메세지가 뜨고 휴지통 비우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휴지통이 깔끔하게 비워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맥북 파일 삭제의 정석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지만 좀 더 간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까는 단축키가 command + delete였잖아요? 그런데 한 번 command + delete + shift 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아까 삭제했던 것 처럼 파일이 삭제되지만 이번엔 휴지통으로 이동을 하지 않습니다. 이 단축키는 휴지통에 옮겨지지 않고 바로 삭제되는 단축키 입니다. 즉 휴지통에서 비우기를 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죠. 


지금까지 맥북 파일 삭제 하는 법 그리고 맥북 휴지통 비우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