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호주

7. 호주가는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에어아시아 이용하기

호주가는 비행기 표를 살 수 있는 방법은 엄청 많습니다. 인터파크 항공권에서 구매하실 수도 있고 Expedia, Skyscanner(스카이스캐너) 등의 다른 사이트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저렴하게 살 수있는 방법은 뭘까요? 바로 에어아시아 항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에어아시아 사이트 링크 : http://www.airasia.com/kr/ko/home.page)


저는 이제 비자 승인도 완료되었고 실질적으로 비행기 표를 구매를 하려고 합니다. 실은 제가 비자 승인을 기다리면서 에어아시아의 비행기 티켓을 눈여겨보고 있었는데요. 6월 말 그리고 7월 4일 정도까지만 해도 7월 15일에 인천에서 출발하여 -> 말레이시아 -> 호주(골드코스트)로 가는 비행기가 30만 원밖에 안 했거든요. 비자 승인을 받고 다시 에어아시아 웹을 방문하니...


가격이 정신 나간 것처럼 엄청나게 상승해 있었습니다. 약 2-3일 만에 무려 50만 원이나 상승했네요. 이런.. 

저는 어쩔 수 없이 506,000원에 결제를 했지만 여러분들은 저처럼 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쌀 때 빨리빨리 사두시면 좋으 실 것 같습니다.

참고로, 부산에 사시는 분이시라면 비행기표를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더라고요.


오늘 비행기 표를 확인했더니 17일에 출발하는 게 단 돈 259,000원 밖에 안 합니다. 한국에서 호주까지 가는 비행기가 25만 원? 이건 완전 말도 안되는 가격입니다. 부산 이외에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분도 부산에서 출발하는 항공권도 꼭 확인하시면 엄청나게 싸게 살 수 있습니다.


다른 항공의 최저 가격을 볼까요? 



이것은 스카이스캐너라는 사이트에서 최저 항공권을 검색한 결과입니다. 물론 조건은 동일합니다. 한국 -> 골드코스트/ 7월 22일 출발

3번째 상품을 보시면 에어아시아 다음으로 싼 항공권으로 표시가 되어있는데 가격은 무려 740,000원이며 경유를 3번씩이나 해야 합니다. 

그리고 총 비행시간도 60시간이나 가까이 걸리네요. 솔직히 저 항공을 타고갈 사람은 없겠죠?


가격/비행시간/환승 시간을 다 비교해봐도 에어아시아보다 싼 항공은 없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항공이 골드코스트로 직항으로 가는 경우가 없습니다. 

보통의 경우 시드니나 브리즈번을 거치기 때문에 총 비행+환승시간이 16시간 혹은 18시간이라도 대한항공/아시아나 이런 메이저 항공사를 타고 가는 것과 비교했을 때 시간 차이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결론!


-시간이 귀하다

-돈에 구애받지 않는다

-항공은 무조건 편해야한다. (식사 퀄리티/ 넓은 공간)

 

이렇게 생각하시면 무조건 메이저 항공사 (대한항공 혹은 비슷한 등급의 항공)로 선택을 하시고 반대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 (몇 시간 더 타고갈 의향이 있다)

-돈이 귀중하다. 싸게가야 좋다.

-자리가 조금 불편해도 참을 수 있다. 밥 안줘도 참을 수 있다. 티비 없어도 된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은 에어아시아로 추천드립니다. 


저는 후자에 속함으로 에어아시아로 결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