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Pygame

파이썬으로 구현된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딩 언어를 배움에 있어서 특히 혼자 배우게 될 때에는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됩니다. 


우선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다는 것인데요. (참고로 여기서 프로젝트란, 특정한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는 것을 말합니다)


물론 프로젝트라는 것이 꼭 누군가와 함께 작업을 하는 것을 뜻하진 않습니다만, 초보 개발자의 경우 프로그램을 만드는 데에 있어서 많은 두려움이 있기 때문에, 옆에 누군가의 도움 없이 해낸다는 것은 무척이나 힘이 듭니다. 


두 번째로 혼자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할지라도, 어려운 개념에 직면하게 된다면 혹은 개념은 알지만 구현 방법 (어떻게 코드를 짜야 할지)을 모르게 된다면 좌절감은 더욱더 심화됩니다. 


코딩은 영어와도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는 resist라는 단어를 "저항하다"라고 암기하고 인식하지만, 외국에 나가서 저항하다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쉽게 resist라고 떠오르지 않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코딩 또한, 내가 class라는 개념을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막상 코딩을 시작하려면 떠오르지 않는 것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개념을 공부하고 그 개념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는 것은 1차적으로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그 개념의 어디다 써야 할지 쓰임새를 모른다면 여러분이 생각했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없을뿐더러, 많은 좌절과 포기를 경험할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혼자서도 잘하는 분들 매우 많습니다. 다시 말하면, 코딩 능력은 개인의 능력에 따라 천차만별이기에 위에 말한 부분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고 할 수는 절대 없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에겐 새로운 개념을 알아가고 사용한다는 것은 좀처럼 쉬운 일을 아닙니다. 하지만 절대 불가능 하지 않습니다. 저는 저와 같이 평범한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해 이 강의를 만들었으며, 개념뿐만 아니라 간단한 프로젝트에서 심화된 프로젝트까지 혼자 할 수 있게끔 만들어 드리고자 이 프로젝트 코너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와 이 챕터에서 함께할 프로젝트는 python을 이용한 프로젝트입니다. 개념을 이용한 간단한 프로그램 만들기부터 pygame이라는 모듈을 이용해서 간단한 게임 만들기까지 여러분을 도와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자!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