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TECH/ 삼성 갤럭시

[삼성 갤럭시 S8] 화면 나누기 / 스크린 나누기 / 스크린 분할 방법

 오늘은 삼성 갤럭시 S8 화면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화면 나누기/분할이란 하나의 화면에 두개의 어플리케이션을 띄우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카톡이던지 다른 화면을 보면서 메모를 하는데 굉장히 용이합니다.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갤럭시 S8 바탕화면으로 들어가 주세요.

위 사진에 동그라미가 있는 곳을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실행중이 어플리케이션이 나타납니다.

현재 플레이스토어와 계산기가 실행중인데요.

저는 이 두 앱을 한 화면에 띄워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저기 제가 파란색 동그라미로 표시해 놓은 곳을 눌러주세요.



누르시면 이렇게 계산기앱이 위에 위치하게 되고 아래에는 실행하고 싶은 앱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할 것이기에 플레이 스토어를 눌렀습니다.



스크린 분할이 되었습니다. 이제 두개의 화면을 동시에 쓸 수 있습니다. 



몇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화면 크기 조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렇게 계산기 앱의 크기를 줄이고 플레이 스토어의 크기를 늘렸습니다.

또한 플레이 스토어와 계산기 앱의 위치 또한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 S8 화면 분할/ 화면 나누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